서울교육감 후보들은 대략 정해졌으니, 민주진보 단일후보 경선에 참여를

서울교육감 재선거의 민주진보진영 후보들은 대략 정해졌습니다. 출마 의사를 밝힌 순서대로 나열해 보면 다음과 같은 분들입니다.

1. 예비후보들

1. 전교조 운동의 상징 이수호 선생님

 전교조 위원장, 민주노총 위원장, 민주노동당 비대위원장, 서울시교육위원 등을 역임함. 디제이 정부와 참여정부 시절 여러 중요한 민간요직을 두루 역임함(방문진 이사 등).  전교조 역사의 산증인으로 민주노총과 진보정의당 등에 넓은 인맥.

2. 꼿꼿하고 맑은 교육운동가 이부영 선생님

전교조 위원장, 서울시교육위원을 역임하셨음. 전교조 위원장 시절 현장 교사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단체교섭을 성사시키면서 조합원 수를 크게 늘림.

3. 혁신학교의 대부 송순재 교수님

감신대 교수로 세계의 여러 혁신교육학을 꾸준하게 국내에 소개. 뜻있는 교사들과 교육사랑방을 운영하면서 혁신학교의 대부라 불림. 곽노현 교육감의 요청에 따라 서울교육연수원장을 역임함. 언론에서 곽노현 측근이라 부르지만 연장자로서 오히려 곽노현 멘토 역할.

4. 경제와 교육민주화의 당찬 기수 김윤자 교수

한신대 국제경제학과 교수로 경제민주화와 관련한 중요한 논문과 논평을 많이 발표함. 민주화교수협의회 공동의장


2. 민주진보후보 선출방법

1)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 추대위원회에 회원 가입한다.

2)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마치면 거기에 나온 계좌에 3000원을 입금한다.(10월 31일까지)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3) 입금하였으면 회원가입 축하 메시지 나오는 전화번호나 홈페이지에 표시된 이메일로 입금확인을 요청한다.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4) 11월 4일 (일요일) 10시부터 20시까지 서울시의회에 가서 민주진보교육감 후보로 교육혁신을 가장 잘 이어갈 사람이 누군지 투표하고 온다.

자 이제, 추대위 회원으로 가입하세요
 (홈페이지는 여기

더 자세한 사항은 추대위원회에 문의하시고, 나한테 후보들에 대한 평가를 요구하지 마세요. 잡혀가요 ^^

주인장이 쓴 책들  셀프 스폰서: 부정변증법의 저서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이른바 숙의민주주의에 대하여(1)

민주시민은 책을 읽는다

학종보다 더 걱정되는 것은 학종 다음의 셀프학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