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종북의 기준을 알려주마

요즘 하도 종북종북 그러다 보니 종북의 기준이 전혀 분석적 가치가 없어져 버렸다. 요즘 같아서는 이재오도 종북으로 몰릴 날이 멀지 않았다.

그런데 좌파 혹은 진보 내에 정말 폐해를 많이 일으킨 종북적 가치를 가진 사람이 없는 것은 아니다. 이제 이들에게 더 이상 온정주의로 일관하지 않고 냉정하게 비판해야 한다. 내가 여기에 종북을 가리는 진짜 기준을 제시하겠다. 우선 다음에 제시되는 것들에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물어본다.


1.  국가나 민족의 이익을 위해 개인의 자유는 제한될 수 있다.
2.  국가나 민족의 방침에 반대되는 학문이나 예술은 금지될수 있다.
3.  국가 지도자의 존엄성은 가장 중요한 가치이니 이를 훼손하는 것을 처벌해야 한다.
4.  북한의 핵실험은 이런 저런 사정이 있는 만큼 섵불리 비판할 수 없다.
5.  북한의 3대 세습은 이런 저런 사정이 있는 만큼 북한 입장에서 이해해야지 함부로 비판할 것이 못된다.
6.  정부나 지도자를 비방하고 분열을 조장하는 사람들은 수용소에 보내서 굴려야 한다.
7.  국가 지도자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특히 존경받아야 하며 숭배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
8.  한국 전쟁은 결과적으로는 북한이 쳐들어 온 것이지만, 전후 사정을 보면 쳐들어올수 밖에 없는 여건이었다.
9.  북한의 단독정부 수립은 이승만의 단독정부 수립때문에 할 수 없이 한 것이다.
10. 북한이 연평도에 포격을 가한것은 일종의 자위권 발동이다.
11. 북한이 지금 어려운 것은 지도자가 잘못해서가 아니라 미국놈들의 고립, 분열 책동 때문이다.
12. 국론이 통일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니 국가 지도자의 뜻과 다른 주장을 내세우거나 언쟁을 벌려서는 안된다.

이 12개 물음 중 절반 이상에 그렇다라고 대답한다면, 그 사람은 종북이다.


권재원의 저서 소개 <민주주의를 만든 생각들>
권재원의 저서 소개<대안 경제 교과서들> 
블로그 주인이 쓴 책들 전체 소개
(주의) 이 블로그에 뜨는 광고는 구글이 임의로 전송하는 것으로, 이 블로그의 필진과는 전혀 관계 없는 내용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1987년 6월 항쟁 (1) 1980년대의 전형적인 가두시위와 폭력 시위가 발생한 원인

민주시민은 책을 읽는다

학종보다 더 걱정되는 것은 학종 다음의 셀프학종